보도자료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기념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모집

  • 2024-03-11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기념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모집

3월 11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 4월 8일 선정 결과 발표

MZ세대 소통 강화, 중견기업 역할 및 위상에 대한 인식 확산

 

□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법정단체 출범 10주년을 맞아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를 출범하고, MZ세대 참여형 중견기업 홍보 콘텐츠 구축에 나선다.

 

  ◦ 중견련은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중견기업과 중견련 역할 및 위상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를 3월 11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대상은 영상 촬영·편집 능력을 보유한 청년,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다. 지원동기, 관심도, SNS 활용도,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고려해 총 10명(팀)을 선정한다. 

 

  ◦ '서포터즈'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매월 두 건 이상의 중견기업·중견련 홍보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 영상은 30초 내외 숏폼으로 기본 주제인 '___도 중견기업이다'에 법정단체 출범 10주년, 중견기업 주간 등 주제가 추가된다.

 

  ◦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임명장과 활동 확인서를 발급하고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중견련 행사 참여와 홍보 영상 콘텐츠 출연 기회도 제공한다. 

 

  ◦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가 제작한 숏폼 영상은 중견련 유튜브 등 SNS와 홈페이지,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 선정 결과는 4월 8일 중견련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발표하고, 4월 16일 발대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견련 홈페이지(www.fomek.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