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매거진 중심重深

수석 부회장 신년 메시지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날로 냉혹해지는 글로벌 경제 여건에서도 대한민국 경제를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지난해 정부는 ‘중견기업 성장 촉진 전략’을 통해 2030년까지 중견기업 1만 개 육성, 수출 2,000억 달러 달성 등을 목표로 중견기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우리의 오랜 숙원이었던 ‘중견기업법’이 상시법으로 전환·시행된 만큼, 중견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가 붙기를 기대합니다. 올해에도 중견기업들이 대한민국 경제의 안녕과 상생을 위해 긴밀한 소통과 끊임없는 혁신으로 발전을 거듭하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경제 회복을 견인하는 모든 회원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김해련 태경그룹 회장

중견기업이 급변하는 2024년에도 글로벌 시장 변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경쟁력 우위를 점하기를 바랍니다. 갑진년에도 모두 일취월장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조문수 한국카본 회장

존경하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 여러분!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목표하신 일 모두 이루시고, 청룡처럼 비상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장기화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 등 우리 중견기업에 많은 도전과 기회가 있었던 해였습니다. 이에 더해 국내 노동 환경 역시 과거와 달리 예측 불가능한 형태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 모두 희망과 행복으로 가득한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