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4시간 동안 다시 열람하지 않습니다.
닫기 설문참여 24시간 동안 다시 열람하지 않습니다.

인사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대한민국 중견기업을 위한 유일한 법정단체로서, 중견기업의 경영환경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견기업은 열악한 환경 아래에서도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성장 신화를 일궈 온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입니다. 전체 기업 수의 약 0.7%에 불과하지만 국내 총 고용의 13.6%, 총 매출액의 15.5%를 담당하는 건실한 기업군입니다. 좋은 일자리 창출과 상생 발전의 토대인 공유가치 창출의 주체로 당당히 자리 잡았습니다.

중견기업은 4차 산업혁명의 격변을 헤쳐 나아갈 핵심 동력입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혁신성장’의 중추로서 중견기업을 중심에 둔 성장패러다임의 대전환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성장이 또 다른 발전을 이끄는 선순환을 달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단단히 구축해야 합니다. 중소·벤처 기업이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원활하게 커갈 수 있는 건강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해야 할 것입니다.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서 중견기업의 발전을 견인할 획기적인 정책 변화도 시급합니다.

타성에 젖은 ‘성장’과 ‘분배’의 배타적 도식을 탈피해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이 조화로운 사회 발전과 공진화하는 새로운 발전 모델을 꿈꾸어야 합니다. 모두의 지혜를 모아 미래의 주역인 청년이 희망과 비전을 찾을 수 있는 세상을 모색할 때입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대한민국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단체입니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중견기업의 현실을 면밀히 살피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실질적인 필요를 충족할 양질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활용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강호갑